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우리 아이 똑똑한 아이로 키우는 방법 3가지
    카테고리 없음 2023. 1. 10. 22:41

    1. 하고 싶어 하는 마음을 키워라

     

    하고 싶은 마음이 있는 아이는 잘 참아낸다. 열렬한 마음. 아이가 공부할 때 스스로 결정하지 않고 강제성이 들어가면 공부 정서가 나빠진다. 기분이 좋으면 지적 수행이 2배나 올라가는 반면, 기분이 나쁘면 가장 타격을 받는 게 작관력이다. 즉, 창의적인 자유로운 사고가 어려워진다는 것이다.

     

    2. 조기교욱은 공부 정서를 망치는 지름길.

     

    8살 아이에게 왜 공부를 해야 하는지 설득해도 설득할 수가 없다. 발달시기 상 의자에 착석만 잘해주어도 감사한 것이다. 아이가 스스로 공부를 하고 싶어 하는 욕심이 생겼으면 좋겠다는 엄마는 욕심이다. 아이 입장에서는 엄마의 욕심이 부담스러울 것이고. 그러니 앞으로는 "아이가 공부하는 걸 즐겼으면 좋겠다"는 마음을 가지자. 엄마가 먼저 불안하고 조급하면 공부 활동을 표현하는 어휘에도 드러난다.

     

    3. 공부를 어떻게 좋아하게 할까에 초첨.

     

    아이의 교육 방향에서는 무엇을 가르쳐야 하는지는 중요한 게 아니다. 공교육이 대부분의 교육을 필요충족시키기 때문에 무엇을 아이에게 가르쳐야 할지는 신경 쓰지 않아도 된다. 그보다도 아이가 공부를 하고 싶어 하는 마음으로 키우는 것이 더 중요하다. 교육은 무언가를 배우는 것과 관련된 활동이다. 무엇을 배우든 간에 하고 싶은 마음이 개발되어야 한다. 

     

    교육에 관한 재밌고, 신기한 연구 결과에 대해 더 알아보고 싶다면 영상을 시청해 주세요! 


    영상출처 : https://youtu.be/mEE_5I2HKk0

    유튜브 채널 '인생멘토 임작가'

     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